[MEDIA]
비즈니스 성공 모델로
손꼽히는 암웨이 비즈니스
인터넷으로 클릭 몇 번이면 언제든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대, 단순 정보가 아닌 정확한 콘텐츠를 분석하는 힘 역시 중요해졌다. 최근 SBS 다큐멘터리 <마케팅 리터러시 진짜와 가짜> 편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한 현시대의 마케팅 트렌드와 믿음·신뢰를 기반으로 한 암웨이 직접판매 시장에 관한 내용이 방영됐다. 비즈니스 성공 모델로 우뚝 선 암웨이 직접판매 시장의 전망과 비즈니스 철학에 대해 들어본다.

사진·SBS <마케팅 리터러시 진짜와 가짜> 방송 화면
관계와 신뢰가 이끄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비즈니스
최근 소셜 네트워크나 유튜브를 통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생산해내고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을 ‘인플루언서’라고 일컫는다. 이들은 직접 소비자와 소통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한다. 이런 인플루언서에게 전 세계 사람이 열광하고 있다. 이처럼 디지털 시대, 즉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이르면서 소비자와 공급자 사이 관계는 매우 밀접해졌고, 소비자가 올바른 정보와 제품을 구분할 수 있도록 ‘믿음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이 더욱 중요해졌다. 마케팅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에서도 사업을 운영하고 소비자와 관계를 맺는 중요한 가치를 유지하면서 시대에 맞게 적응하고 있다. 시대가 변하면서 그 시대에 따라 어떻게 판매하고, 사람들과 어떻게 소통하며 주문할지에 대한 여러 가지 규칙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오늘날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은 암웨이의 직접판매 방식과 매우 유사하다. 암웨이는 60년 전 획기적인 직접판매 방식을 도입해 현재 세계적 기업으로 우뚝 성장했다. 직접판매는 공유와 추천에 기반을 둔 마케팅이며, 직접판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연결망이다. 현재 기술이 발달하면서 사람들은 손가락 하나로 다른 사람과 소통한다. 물건을 사고, 식당을 찾아내고, 여행지를 예약하기도 한다. 모든 것이 연결되는 초연결 시대이자 디지털 생활 시대가 도래했다. 여기서 재미있는 사실은 ‘digital(디지털)’의 어원은 손가락이라는 뜻의 ‘digit’으로부터 시작됐다는 것이다. 세상을 바꾸는 최신 트렌드는 기계가 아닌 사람의 손가락이며, 결국 사람이 모든 변화의 원천이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사람들을 연결하는 방식은 달라졌지만, 사람 간의 연결을 지속시키는 힘은 기본에 있다. 암웨이는 사람 간의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한 파트너십을 가장 중요시 여긴다. 신뢰와 믿음을 근본으로 한 소비자와의 연결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이며, 신뢰하는 사람들이 추천하는 제품이 곧 암웨이 마케팅 방식이다. 시대가 변해도 사람의 가치는 변하지 않기에 사람을 위한, 사람에 의한, 사람의 비즈니스인 암웨이의 장래는 밝을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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