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로운 선택 아티스트리 플로라 시크

아티스트리 플로라 시크 오 드 퍼퓸. 89,000원.
아티스트리에서 프레스티지 여성 향수를 처음 선보인다. 그 주인공은 플로라 시크.
코끝을 감미롭게 자극하는 프랑스 클레멘타인, 불가리안 로즈, 마다가스카르 일랑일랑의 세련된 향취로 우아한 멋을 더해보자.
우아한 향을 입다
‘클래식은 영원하다’라는 말이 있다. 세월이 흘러도 오랫동안 사랑받는 고전적이며 전통적인 멋을 느낄 수 있는 클래식. 향수도 예외는 아니다. 계절과 상관없이 1년 내내 사용할 수 있을뿐더러 어떤 패션에도 잘 어울리는 향수가 바로 클래식 향수다.
동반자처럼 평생 사용할 향수를 찾고 있다면 섬세하고 럭셔리한 향이 일품인 아티스트리 플로라 시크를 추천한다. 플로라 시크는 아티스트리에서 선보이는 최초의 프레스티지 여성 향수로, 파리의 바가텔 정원에서 영감을 받아 우아하면서도 시크함을 담은 유니크한 향이 특징이다. 250년 동안 세계적으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향인 플로럴 프루티 계열로, 프랑스 파리의 프레스티지 조향사 지보당이 아티스트리만을 위해 연구하고 뉴저지 개발센터에서 완성했다. 여러 가지 다양한 꽃의 조합으로 부케를 만들듯 향수 역시 다양한 노트를 바탕으로 향기가 창조되는데, 파리의 바가텔 정원에서 영감을 받은 대표적인 3가지 노트가 플로라 시크 향의 핵심을 이룬다. 피부에 닿는 순간 은근하면서도 상큼하게 톡톡 튀는 스파클링 프렌치 클레멘타인의 탑 노트를 시작으로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불가리안 로즈의 향긋한 향이 피어올라 조화를 이룬다.
마지막으로 마다가스카르 일랑일랑의 우아한 향으로 마무리되면 마치 파리의 바가텔 정원의 꽃들 사이에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질 정도. 이런 고급스러운 향은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원료가 뒷받침됐기에 가능하다. 우아한 보틀 디자인도 눈여겨볼 점이다. 마치 궁정 무도회에 참석한 신데렐라의 호박 마차처럼 곡선의 보틀은 로맨틱하고 유니크한 여성의 숨겨진 개성을 표현했다. 보틀을 이루는 메탈릭 골드는 아티스트리의 우아한 럭셔리를, 소프트 핑크는 영원한 시크함과 여성스러움을 대변한다. 아티스트리 플로라 시크의 고급스러운 플로럴 프루티 향취로 시크하고 로맨틱한 여자로 변신해보자.
+ tip 알아두면 좋은 향수 상식 3
-
1 향수의 올바른 사용법
향수는 물기 없는 피부에 뿌린다. 향이 잘 풍기도록 손목, 귀 뒤, 팔꿈치, 목덜미, 쇄골, 무릎 뒤 등 맥박이 뛰는 부위에 사용한다. 흔히 향수를 사용할 때 하는 실수가 향수를 뿌린 부위를 비비는데, 이러면 본래의 향이 변질될 수 있다. 가볍게 뿌린 후 자연스럽게 마르도록 기다릴 것. -
2 퍼퓸, 오 드 퍼퓸, 오 드 뚜왈렛, 오 드 코롱 뭐가 다른 걸까?
향수는 향의 농도에 따라 종류가 분류되며 향의 지속 시간이 달라진다. 가벼운 향기를 지닌 오 드 코롱은 약 1~2시간 지속되며, 그보다 약간 진한 오 드 뚜왈렛은 3~4시간 지속된다. 오 드 퍼퓸은 5시간 전후 동안 향이 유지되며, 퍼퓸의 경우 5~7시간 지속된다. 가장 일반적으로 쓰이는 농도는 오 드 뚜왈렛이며, 원료가 고농축된 퍼퓸은 향이 진하므로 2~3방울 점 찍듯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3 향수 보관법
아무리 좋은 향수라도 보관을 잘못하면 향이 변질되기 쉽다. 직사광선을 피하고 시원하고 그늘진 장소에 보관하자.

아마그램 9월호 에디터 변정원(진행), 김지나(글) | 포토그래퍼 김민주